본문 바로가기

재테크이야기

30대 회사원, N잡 통해 월 5000만원 매출 만들기 프로젝트

안녕하세요. 직장인 김사원입니다.

현재 직장 다니면서 오프라인 매장 2개 운영을 통해 월 5천만원 매출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.

 

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직장인으로서 갖는 월급의 한계는 정해져있습니다. 금전적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제약도 많고요.

그래서 저는 첫 번째 창업으로 무인사진관 창업을 통해 월급 이외 파이프라인 만들기 도전 하였고, 현재는 안정적인 매출 궤도에 들어왔습니다. 그 이후 6개월 뒤에 드로잉카페 창업을 하면서 총 2개의 매장을 회사 다니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주변 사람들이 회사 다니면서 다 케어하는게 힘들지 않냐고 많이 물어보더라고요.

확실히 시간적으로 압박을 느끼는게 많이 있습니다. 한꺼번에 일이 터지면 우선순위를 두고 빠르게 처리를 해야 다음 일을 해결할 수 있거든요. 대신 자기 일을 한다는 사실이 매우 재미가 있어 이것 저것 공부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.

매출적인 부분에서는 아직 드로잉카페가 생각한만큼 끌어오르지 않아서 슬프기는 하지만, 고명환 작가님의 영상을 보면서 서 깨달은 점이 한 가지 있었습니다.

 

반칠환 시인의 구절을 인용하셨는데, 제 기억속 뇌리에 박혀버렸습니다.

 

황새는 날아서

말은 뛰어서

거북이는 걸어서

굼벵이는 굴렀는데

한날 한시 새해 첫날에 도착했다.

바위는 앉은 채로 도착해 있었다.

 

무인사진관 매출이 말 정도라면 현재 드로잉카페 매출은 거북이정도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,

현재 매출이 안나오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,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 지, 어떻게 보완을 해야 할 지 고민을 계속 해야겠구란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.

결국 한날 한시 새해 첫날에 도착하는 것처럼, 결국엔 제가 원하는 매출을 달성할테니깐요 :)

 

그래서 제일 중요한게 마인드셋이라고 생각합니다. 출,퇴근하면서 제일 많이 보는 유튜브영상이 마인드셋,동기부여 영상이라 저에게도 많은 자기암시와 긍정확언을 수시로 하고 있습니다.

밥 프록터, 브라이언 트레이시 등 저를 성장 시킬 수있는 영상을 보면서 결국 나는 해낼 것이다가 아니라 나는 이미 해냈다.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열심히 현생을 살아가고 있는 중입니다.

 

2023년도 12월 안에 월급+무인사진관+드로잉카페를 다 합쳐 월 매출 5천만원을 찍어보는 것이 이번년도 목표입니다.

그리고 2년 안에 온라인으로 월 500만원씩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동화  tool을 만들려고 합니다.

그 안에서는 강의,유튜브,블로그 등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도전도 해볼 것이고요.

 

매장 운영하면서 제가 느끼고 경험한 일들에 대해서도 여러분들과 많은 공유 나누도록 하겠습니다.